책 이야기

<부자가 되는 3분의 힘> 6. 인생의 일에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수풍 2018. 10. 21. 22:56

늦은 일요일 저녁입니다. 일요일에는 계속해서 쉬다보니, 글을 늦게 쓰게 되어서 죄송합니다. 평일에는 아침에 글을 써서 한번쯤 생각하게 되는 시간을 갖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인생의 일에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와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인생에서 어떤 일을 만나든 감당하고 이견낼 수 있다는 자각과 용기를 가진다면 자신의 삶을 다른 이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환경이 어떻게 될지는 내가 통제할 수 없지만, 어떤 일에 대한 반응과 행동은 스스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환경이 중요하긴 하지만 내가 마음먹기에 달렸습니다.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인간관계, 건강, 혹은 사회생활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다면, 내가 어떻게 통제할 수 있을까 고민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것은 뭔가 이루고 싶다면... 한번 포기할 수 있는 것들을 적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자기 전에 유튜브 보는 걸 너무 좋아하고 소위 눕튜브라고 하는데, 다음날 아침이 너무 힘들어서 슬슬 줄이고 그만두려고 하고 있습니다. 자기전에 책읽기를 하니깐 훨씬 더 좋은 아침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한번쯤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