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한줄이야기 성장형 사고방식

한줄 이야기

2018. 10. 12. 18:04

이러면 안되는데, 아침에 포스팅하기가 힘들어져서 이렇게 오후에 올리게 되네요. 

약속지켜야 되는데 못지켜서 죄송합니다. 드디어 10월 2주차도 끝나가는 군요.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에 대한 한줄 이야기도 오늘이 끝입니다. 한줄 이야기의 운영방식은 초창기에 이야기를 안드렸는데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우선 한줄 이야기를 매일매일 진행하고 일상에서 생각거리를 일상이야기에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주 주말에 책에 관한 리뷰를 적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1주 1독이 실행되겠다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아무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하는 이야기는 성장형 사고방식과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마인드셋과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마인드셋이라는 것을 들어보신 분들도 있을 꺼라고 생각이 되는데, 성장형 마인드셋과 고정형 마인드셋과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성장형 마인드셋을 가진 사람들은 뇌의 가소성에 의하여 저절로 성장을 하게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에 관련되어 인상이 깊어서 필사 문장도 책 170페이지에서 따왔습니다. 



     

성장형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은 믿음을 갖고 일한다. 보이지 않더라도 믿는다. 비록 지금은 상상일 뿐이지만 자신이 더 잘하게 되리라 믿는다. 

    

인생을 살면서 부정적인 생각이 들때가 진짜 많습니다. 왜 나는 이렇게 못할꺼 나는 왜 부족할까 나는 해도 안될꺼야. 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뇌는 진화합니다. 뇌는 성장합니다. 이런 생각을 가져서는 뇌는 성장하지 않습니다. 나는 할 수 있다 라는 생각을 가지신다면 반드시 해내실 수 있다 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 하루도 거울을 보며 한번 말해보세요. 나는 할 수 있다고 그러면 반드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며 저도 필사를 하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및 공감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며, 링크추가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