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일 한줄이야기 목표달성과정의 중요성

한줄 이야기

2018. 10. 11. 12:18

벌써 이번주도 성큼성큼 지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조금 늦었습니다만 한줄이야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을 보시고, 오늘 하루도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한줄이야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한줄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목표에 대해서 글을 써보고, 마음속으로 그려보는 것도 대단히 도움이 되지만, 목표를 달성해나가는 과정을 상상해서 글로 써보는 것도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 

이제 내일이면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와 관련된 한줄이야기도 끝이 나게 됩니다. 생각보다 좋은 내용들이 많았던 책이라고 꼭 읽으셨으면 좋겠네요 진짜로 위의 글귀는 p142쪽에서 발췌해왔습니다. 



많은 책들이 목표를 명시화 하는 것을 강조하지만 이 책에서는 목표달성 하는 과정을 상상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하는 방법까지 책에 나와있는데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1. 최고 목표를 생각한다. 

2. 최고 목표를 쓴다. 

3. 목표 달성까지의 일정을 가급적 짧게 잡는다. 

4.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는 장애물들을 상상한다. 

5. 그 장애물들을 쓴다. 

6. 이제 각 장애물에 대한 대응책을 생각한다. 

7. 떠올린 장애물들에 대한 대응책을 '만약~하면'의 조건문 형태로 쓴다. 

8. 목표를 완전히 단념할 상황을 상상하고 쓴다.


다음과 같은 과정을 겪으면 내가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는 과정을 경험하게 해줌으로써 훨씬 더 구체적으로 목표를 이룰수 있는 로드맵이 구성되기 때문에 훨씬 더 목표에 가까워질 수 있다 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 또한 위의 구절을 필사해봤으며, 제 글을 읽는 많은 분들이 한번 쯤 필사해보시고, 위의 절차대로 10분만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즐거운 목요일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공감 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며, 댓글 남겨주시면 무조건 방문해서 댓글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