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일 한줄이야기 빠르게 목표를 달성하는법

한줄 이야기

2018. 10. 23. 07:05

10월 23일 한줄이야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한줄이야기 도서는 '뼈있는 아무말 대잔치'입니다. 오늘의 한줄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많은 일을 할 수 있을까? 핵심은 명료하다. 나는 일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모두 포기했다. 솔직히 이야기하면 조금은 비현실적인 이야기 같기도 합니다. 소위 이야기 하는 워라벨 일과 삶의 밸런스를 위해 즐거운 삶을 살기 위해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일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모두 포기하라고..? 이렇게 보면 부정적으로 반응하실 수 있지만 맥락을 보시면 아하 라고 하실 것입니다. 

저자는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지금의 안정기에 돌입까지 2년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사실 절박함이 저자의 모든 포커스를 일로 맞춰주었다고 저는 그렇게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무언가 정말로 간절하게 이뤄야 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포기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한번 적어보고, 조금씩 포기해나가면 그것을 이룰 수 있다 라고 생각이 듭니다. 뭐든지 양보다 질이라고 하지만 절대적인 양이 뒷받침이 되어야 하기에,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소위 이야기 하는 인생의 자유도를 높힐 수 있지 않을까요? 목표 한 것을 이룬 다음에 포기 한 것중에서 정말 포기 못하겠는 것을 다시 시작해도 됩니다. 예를 들면 영화 감상 같은 것들이죠. 그래서 저도 오늘 목표한 것을 위해 어떤 것을 포기해야 하는지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표한 것을 위해 어떤 것을 포기 해야 할지! 

오늘도 필사를 하면서 생각해보고 한줄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및 공감은 작성자에게 큰 힘을 줍니다.